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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2월 16일 일요일

[책소개]실전 유니티 3D 입문과 완성 UNITY 3D 4.2 이상

책소개

『실전 유니티 3D 입문과 완성』은 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는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유니티를 이용해서 PC 및 웹, 모바일 버전의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을 기초부터 설명해주는 책이다. 장르가 다른 7개의 PC용 게임을 직접 따라하며 배울 수 있으며, 이렇게 만든 게임을 웹과 모바일 게임으로 변환하는 전 과정을 보여준다. 유니티의 사용법은 물론 개발에 필요한 지식과 다양한 테크닉, 핵심적인 알고리즘을 배울 수 있어 게임 실무를 익히는데 적합하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저자소개

박승제
저자 : 박승제
저자 박승제는 여주컴퓨터 학원과 고려컴퓨터 학원의 원장을 지냈으며, (주)ITMAX 대표이사를 지내기도 하였다. 어셈블러와 C, C++, 델파이 등을 이용한 여러 게임과 관리 시스템을 만들었으며, 학생 상벌점 관리 안드로이드용 앱을 비롯한 다수의 모바일 앱을 제작하였다.

안드로이드사이드와 유니티코리아에서 ‘저녁놀’이라는 필명으로 게임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UNITY3D 실전 게임 개발》, 《웹 퍼블리셔를 위한 워드프레스 입문과 완성》, 《실전 앱 프로젝트 안드로이드 게임 개발편》, 《따라하기 비주얼베이식 새내기편》, 《컴퓨터 그래픽과 음악의 세계》를 비롯한 20여 권이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웨어》 등의 컴퓨터전문 월간지에 다양한 글을 기고하였다.

SK T아카데미 유니티 3D 교수.

그린아카데미 유니티 3D 교수.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목차

머리말
CHAPTER 01 UNITY 3D의 개요 1
1.1 왜 게임 엔진을 사용하는가? 2
1.2 UNITY 3D 소개 3
1.3 UNITY 3D의 특징 4
CHAPTER 02 컴퓨터 그래픽 13
2.1 컴퓨터 그래픽의 구분 14
2.2 3D 모델의 종류 16
2.3 3D 모델링 방법 17
2.4 서피스 모델의 종류 19
2.5 3D 오브젝트의 구성 요소 21
2.6 LIGHT와 CAMERA 23
2.7 평면 좌표와 공간 좌표 25
CHAPTER 03 유니티의 인터페이스 27
3.1 UNITY 3D 설치 28
3.2 유니티의 환경 설정 35
3.3 유니티의 인터페이스 39
3.3.1 새 프로젝트 시작 39
3.3.2 GAMEOBJECT 설치 41
3.3.3 툴바 42
3.3.4 씬 뷰 43
3.3.5 게임 뷰 50
3.3.6 하이어라키 뷰 52
3.3.7 프로젝트 뷰 52
3.3.8 인스펙터 53
CHAPTER 04 게임 제작의 기초(1) 55
4.1 유니티의 거리 단위(UNIT) 56
4.2 컴포넌트와 속성 56
4.3 유니티의 좌표계 59
4.4 유니티의 VECTOR 62
4.5 LIGHT 63
4.6 CAMERA 67
4.7 오브젝트에 색깔 넣기 68
4.8 오브젝트에 텍스처 넣기 70
4.9 오브젝트의 낙하 73
4.10 오브젝트의 반사 74
4.11 사운드 연주 76
4.12 충돌의 판정 77
4.13 오브젝트 움직이기 81
4.14 월드 좌표와 로컬 좌표 84
4.15 KEY로 이동 및 회전하기 86
4.16 계층적인 오브젝트 89
4.17 사용자 키 정의 94
4.18 탱크 3D 모델 제어하기 104
4.19 유니티의 각도 시스템 109
4.20 프리팹 만들기 112
4.21 SPAWN POINT 활용 114
4.22 포탄 발사 115
4.23 GAMEOBJECT.FIND/TRANSFORM.FIND 117
4.24 INSTANTIATE-프리팹 복제 118
4.25 충돌의 판정 120
4.26 태그 활용 125
4.27 파티클의 활용 128
4.28 카메라 이동 134
4.29 스카이박스 사용하기 136
4.30 탱크에 콜라이더 추가 138
4.31 적군 벙커 만들기 144
4.32 LOOKAT-목표물 바라보기 145
4.33 RAYCAST-목표물 탐색 149
4.34 DEBUG 출...(하략)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출판사 서평

7개의 PC 게임과 이를 모바일용으로 변환하는 전 과정 및 풀 소스 제공! 
안드로이드사이드, SK T아카데미, 강남그린컴퓨터학원 인기 강사인 저녁놀 님의 본격 유니티 게임 개발 가이드!
UNITY 3D 4.2 버전 이상 대응! 


유니티(UNITY)는 전 세계의 전문 개발자, 독립 개발자, 아마추어 개발자들이 널리 사용하고 있는 혁신적인 3D 게임 개발 도구(게임 엔진)다. 무료 버전만으로도 PC용 게임과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용 모바일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 게임 개발에 필요한 모든 기능은 유니티가 제공하므로 초보자들도 손쉽게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최고의 게임 도구다.

이 책은 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는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유니티를 이용해서 PC 및 웹, 모바일 버전의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다. 장르가 다른 7개의 PC용 게임을 직접 따라하며 배울 수 있으며, 이렇게 만든 게임을 웹과 모바일 게임으로 변환하는 전 과정을 공개하고 있다. 이 게임들을 통해 유니티의 사용법은 물론 개발에 필요한 지식과 다양한 테크닉, 핵심적인 알고리즘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모든 소스는 개발 현장에서 사용하는 C# 스크립트로 작성되었으므로 게임 개발 실무에 곧바로 적용할 수 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아래의 게임들을 통해 유니티의 모든 기능을 마스터할 수 있다.

게임 제작의 기초(1) _ 3D Object, Collider, Prefab, Particle, Shooting, 목표물 탐지 등 게임에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을 학습한다.
게임 제작의 기초(2) _ 2D 이미지, 스코어, 버튼, 애니메이션, 배경 화면 스크롤, 길찾기, GUI 스킨 등 게임 제작에 필요한 세부적인 기능을 학습한다.
계란받기 게임 _ 하늘에서 떨어지는 계란을 바구니로 받아내는 게임으로, 마우스나 화면의 터치로 오브젝트를 이동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Flying Owl _ 올빼미가 나뭇가지를 밟고 점프하여 위로 올라가는 게임으로, 목표물 탐지와 키보드나 모바일 기기의 중력가속도 센서를 이용해서 오브젝트를 제어하는 게임을 제작한다.
클레이 사격 _ 샷건으로 접시를 파괴하는 게임으로, 총을 발사하고 실탄을 장전하는 애니메이션을 구현하고, 오브젝트가 마우스에 반응해서 움직이는 원리를 학습한다.
Dungeon의 Alien _ 밀려오는 에일리언을 격퇴하는 게임으로, 2D 이미지의 3D 효과, 주인공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열리는 문, 주인공과 카메라의 동기화 등을 학습한다.
Temple Run _ 장애물을 피해 멀리 달려가는 게임으로, 스테이지의 배치와 카메라의 이동, 배경 카메라의 활용 방법 등을 학습한다.
Memory Test _ 카드 짝찾기 게임으로, 맵을 이용해서 카드를 배치하고, 게임 스테이지와 타이틀 제작 방법 등을 학습한다.
운석 피하기 _ 운석을 피해서 우주선을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게임으로, 게임 스테이지와 미니맵, 게임 타이틀 등을 만드는 방법을 학습한다.

이 책의 대상 독자
게임 개발을 하고 싶은 일반인 및 초보 프로그래머
유니티 게임 개발 학원 및 대학의 게임 프로그래밍 교재
유니티로 게임을 개발하는 현업 실무자를 위한 참고 서적

이 책의 A/S 사이트: www.afterglow.co.kr
독자 Q&A 진행
프로젝트 게임 데모 테스트
프로젝트 리소스 무료 다운로드
프로젝트 소스 코드 무료 다운로드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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